나이트 에이전트를 감상하기 전 간략한 정보
나이트 에이전트는 2023년 시즌1 10부작으로 첩보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국내에서는 재밌다는 입소문이 퍼진 상태고 전세계 넷플릭스 1위에 등극하였습니다.
스토리도 나쁘지 않고 억지로 갖다 붙이는 부분은 없어서 무난하게 재밌게 본 미드였습니다.
첩보물의 기본 원칙은 일단 남주여주가 외모가 되야 하는데 남주가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여주는...입소문을 타고 드웨인 존슨과 한국배우 곽동현의 얼굴이 콜라보가 되어 국내에서 뭇매를 맞고 있네요.
하지만 러브러브한 장면이 많지 않고 스토리에 주력하는 전개라 막힘없이 감상하실 수 있어요.
나이트 에이전트 뜻
대통령 직속 비밀 수사 요원들입니다.
기밀사항이라 fbi내부에서도 발설하면 안되는 중요한 프로젝트 팀원들입니다.
여기서 주인공 fbi 경호원 피터 서덜랜드는 나이트 에이전트의 전화를 받는 요원으로 나옵니다.
나이트 에이전트 쉽게 볼 수 있는 줄거리 핵심요약
나오는 등장인물이 많아서 헷갈리실 수 있을텐데요.
처음부터 바로 핵심 포인트만 찝어서 어떤 전개로 진행되는지 알려 드릴게요.
큰 테두리로 정리하자면 전체적인 내용은 이렇습니다.
핵심 등장인물
fbi요원 피터 서덜랜드
fbi요원이었던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을 마음에 항상 품고 있습니다.
지하철테러를 막은 영웅이지만 여론이 썩 좋지가 않습니다. 다이앤파의 지휘아래 해커 로즈라킨과 함께 사건을 파헤쳐나갑니다.
해커 로즈라킨
한 회사에 전재산을 투자해 데이터 관련 회사에서 사장으로 일하다 동료의 농간으로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유능한 해커로 피터 서덜랜드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데 핵심이 되는 정보들을 찾아냅니다.
대통령 비서실장 다이앤 파
피터 서덜랜드를 설득해 나이트 에이전트 전화담당으로 앉힙니다.
피터 서덜랜드로부터 사건의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보고 받지만 나중에 피터와 적대관계가 되어 버립니다.
경호원 에링턴
부통령의 딸 매디를 항시 경호하며 스스로의 커리어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누구보다 진심을 다해 경호를 하지만 자신이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추후에 크게 자책을 하며 변화해갑니다.
대통령 미쉘 트래버스
나이트 에이전트인 로즈라킨의 숙모와 삼촌 엠마와 헨리에게 수사를 맡기게 됩니다.
부통령 애슐리 레드필드
야망이 가득해 대통령을 밀어낼 계획을 꾸밉니다.
방위산업체 턴 레이크 인더스트리 ceo 고든 윅
부통령과 손을 잡고 대통령과 오마르 자다를 밀어내려는 인물.
나이트 에이전트 엠마와헨리의 죽음은 고든 윅이 청부살인을 맡긴 데일과 무리들에게 살해당합니다.
청부살인업자 데일과 엘렌
비록 청부살인업자이지만 서로를 믿고 사랑하는 커플입니다.
피터와 로즈에게 매우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부통령 딸 매디
아빠의 감시에 진절머리가 난 딸 매디는 클럽을 가고 남자들을 만나려 하는데 자꾸 사고를 치고 다닙니다.
지하철 테러사건의 주범 콜린 월리에게 납치당하게 됩니다.
콜린 월리
지하철 테러 사건의 주범입니다.
그러나 테러가 실패하여 고든 윅은 증거를 만들지 않기 위해 콜린을 죽이려 하는데 콜린의 쌍둥이 형제가 대신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콜린은 고든 윅에게 복수하기 위해 부통령 딸을 납치합니다.
스토리 전개 전체 맥락
지하철 테러사건이 터짐 - 나이트 에이전트 요원들이 테러에 가담한 범인들을 잡기위해 수사 시작 - 알고보니 부통령이 오마르 자다르라는 인물을 암살하기 위한 계획이었음 - 계획 실패로 부통령은 오마르 자다르와 대통령이 회담하는 날을 노리고 또다시 테러로 위장하려 함 - 이를 막기위해 남주인공 피터 서덜랜드와 해커 로즈라킨이 음로를 파헤치며 수사를 진행
줄거리 요약
지하철 테러사건이 발생합니다. 남주인공 fbi요원 피터 서덜랜드가 지하철 폭탄 테러를 막게 됩니다.
한편 여주인공 로즈라킨은 자신의 숙모와 삼촌 집에 방문하게 되는데 정체모르는 사람들이 찾아와 숙모와 삼촌을
죽입니다. 숙모와 삼촌인 엠마&헨리는 로즈라킨에게 물수리에게 경고해야한다는 말을 남깁니다.
킬러들로부터 도망친 로즈라킨은 숙모와 삼촌이 시킨대로 전화를 걸게 되는데 나이트 에이전트 전화담당인 피터 서덜랜드가 받게 되죠.
피터 서덜랜드의 상사인 다이앤 파로부터 로즈라킨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고 이때부터 피터 서덜랜드와
로즈라킨은 한팀이 되어 움직이고 러브라인도 발전하게 됩니다.
피터는 fbi에서 일했던 자신의 아버지의 억울한 비밀을 파헤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이앤파가 피터를 쉽게 이용하고 버리기 위한 카드로 쓸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로즈라킨은 유능한 해커로 정보기관 및 기타 접속망을 뚫어 중요한 정보들을 입수하게 됩니다.
로즈라킨은 숙모와 삼촌이 나이트 에이전트란 사실을 알게되고 살해한 범인을 찾기 위해 피터 서덜랜드에게 협조하게 되죠. 요원은 아니지만 웬만한 요원보다 유능함을 보여주죠.
피터 서덜랜드와 다이앤파는 처음에 fbi부국장 제이미 호킨스를 주시합니다.
하지만 진실로 다가갈수록 제이미 호킨스는 죽게되죠.
한편 피터는 다이앤파가 테러 계획에 동참한 사실을 알게 됨과 동시에 다이앤파도 피터를 범인으로 몰아버립니다.
이때부터 피터는 로즈라킨과 함께 도망자 신세가 됩니다.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억울함을 풀어야 함과 동시에 범인도 잡아야 되는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로즈라킨의 숙모와 삼촌을 죽인 범인은 부통령과 손을 잡은 턴 레이크 인더스트리 ceo고든윅의 부하인 데일과 앨런입니다. 로즈라킨의 숙모와 삼촌인 엠마와 헨리는 대통령의 명령으로 테러범인들을 잡기위해 수사를 진행합니다. 부통령이 자신의 계획이 파헤쳐질 것 같다는 생각에 킬러들을 시켜 엠마와 헨리를 죽인 것이죠. 콜린 월리도 부하였지만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자신과 닮은 형제를 고든윅의 지시로 죽게되어 복수를 다짐하고 부통령의 딸 매디를 납치하게 됩니다.
다이앤 파는 대통령의 비서실장임과 동시에 오랫동안 알고 지내온 친구사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통령과 고든윅의 잘못으로 다이앤파까지 잘못하면 좌천은 물론 직업까지 잃게 된 상황이 생겨버리죠.
그래서 다이앤파는 자신의 자리를 잃지 않기 위해 부통령과 고든윅과 손을 잡게 됩니다. 하지만 대통령을 아끼고 끝까지 보필할 마음은 진심입니다. 하지만 오마르 자다르 살해계획이 실패하고 대통령까지 살해하려는 계획이 진행되려하자 다이앤파는 고심하게 됩니다. 피터 서덜랜드와 로즈라킨은 다이앤파가 부통령과 계획을 꾸미는 것을 알게 돼 다이앤파를 협박하여 대통령과 오마르 자다르가 회담하는 장소를 알아내어 이동하게 되죠.
나이트 에이전트 결말
부통령과 고든윅과 다이앤파는 한팀이었는데 다이앤파가 필요 없어져 회담에 참석하지 못하게 합니다.
회담 관계자 목록에서 빠져버린 다이앤파는 피터의 협박으로 피터와 로즈라킨을 차 트렁크에 숨겨 회담장소 검문소로 가게 됩니다. 대통령이 있는 자리이므로 당연히 철저하게 검문소에서 수상한 물품이 없는지 확인하게 되는데 대통령 비서실장인 다이앤파는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검문수색을 피하고 가까스로 들어가게 됩니다.
로즈라킨은 네트워크 통신시설에서 해킹을 하고 피터는 부통령의 요원들과 싸우게 됩니다.
부통령은 자신의 딸 매디와 함께 지하 방공호 시설로 들어갑니다. 대통령과 오마르 자다르가 회담을 하는 동안 그곳에 폭탄을 미리 설치하고 날려버려 테러로 위장할 계획이기 때문이죠.
매디의 여자 경호원 에링턴이 폭탄을 발견하고 내부시설에 있는 인원들을 대피시킵니다.
매디는 테러를 하려는 아버지가 싫어 아버지를 협박해 방공호를 나가게 됩니다. 에링턴이 매디를 꺼내주고 가까스로 폭탄이 터지는 찰나 밖으로 튀어 간신히 위험을 피합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었죠. 피터는 로즈와 함께 네트워크 통신시설에서 무전으로 요원이 하는 얘기를 듣습니다. 보험으로 회담장소에서 대통령과 오마르 자다르를 죽이지 못할경우 헬리콥터를 타고 도망갈 것을 대비해 헬리콥터 내부에도 폭탄을 설치해놓았다는 내용이었죠. 피터는 무전을 날린 요원을 찾아 제압하고 대통령이 헬리콥터를 타기 전 대통령을 인질로 잡아 주변 경호원과 군인들에게 헬리콥터 내부에 폭탄이 있다고 알리며 수색하라고 소리칩니다.
폭탄이 발견됨과 동시에 헬리콥터가 폭발하게 됩니다. 피터는 결국 직위를 다시 찾게 되고 이젠 나이트 에이전트 전화담당이 아닌 나이트 에이전트로 승진하게 됩니다. 대통령을 통해 아버지의 진실도 알게 되는데 자신이 기대했던 결과가 아니었습니다. 피터의 아버지는 돈을 받고 기밀 정보를 누출한 장본인임과 동시에 이중간첩이었는데 이 사실이 누출되어 교통사고로 위장되어 살해당한것입니다. 진실을 알고 나이트에이전트로 승진한 피터는 요원으로 임무를 다하기 위해 로즈라킨과 아쉬운 헤어짐을 뒤로한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며 끝이 납니다.
개인적인 후기
우선은 비교적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거부감없이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액션씬이 많지는 않으나 각 인물들의 심리적인 상황과 입장도 잘 표현을 하였고 막힘없이 술술 풀리는 전개가 인상깊었습니다. 억지로 질질 끌려는 장면이 거의 없어 몰입감 있게 볼 수 있었네요!
주말에 볼 거 없을 때 킬링타임용으로 최적인 미드였습니다. 시즌2가 확정일거라는 의견이 많은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이상! 나이트 에이전트 리뷰 아토믹키였습니다!
신선한 소재 미드 추천
'미국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난 사람들 넷플릭스, 화가 터지면 벌어지는 일 결말 (0) | 2023.04.17 |
---|